본문 바로가기

캠핑장후기

[약수동산]늦은 동계 캠핑 후기

반응형

한동안 너무 바쁜 현생을 살다보니 지난해에 갔다왔던 캠핑후기를 이제와서 올리게 된다
후기를 빨리 안올렸더니 기억이 가물가물한데, 사진들을 정리해보니 조금씩 생각나는 것 같다 ㅎㅎ
개인적으로 힘들었던 환경에서 못할뻔했는데... 간신히 하게되었던 동계 캠핑
작년 마지막 동계 캠핑으로 간곳은

약수동산 캠핑장

 
날짜: '22년 12월
주소: 경기 양평군 옥천면 옥천리 936
예약: https://www.camfit.co.kr/camp/617f4a9eec6e59001e83ad7b
사이트: 좌청룡 6호

내 짝궁의 컨디션 난조로 이틀 모두 함께하진 못했다.
대신 게스트를 불렀는데 이날 이후 게스트들이 캠핑을 시작하게 되었다는 점에서 뿌듯하다
모두 캠퍼가 되어서 같이 하는 날이 왔으면 ㅎㅎ
 


배치도

강뷰로 유명한 캠핑장인데 남한강변 산을 깎아서 만든 캠핑장
규모도 크고 경사도 굉장히 가파르다 차들이 올라가기 버거워할정도...
소형차들은 가끔 헛바퀴도 돌리고 겨울은 미끄러워서 위험하다 느꼈다
그치만 그 모든 것을 상쇄하는 뻥뷰!


입실

가파른 길을 올라가다보면 입간판이 나오는데, 왼쪽으로가면 관리사무소가 있다
올라가는 계단도 가파른데 캠핑장이 모두 가파르다고 보면 된다 ㅎㅎ

관리사무소 가는길 
내사이트에서 화장실, 관리실을 가려면 완전히 아래쪽으로 내려가서 가거나
앞에 보이는 사이트 옆을 지나야되는데 길이 없어서 좀 민망했다 ㅠㅠ

관리소는 커피숍도 겸용하는 것 같던데...
앞쪽 뷰도 좋아서 앉아있으면 좋을듯...ㅎㅎ


사이트 소개

실제로 도착해보니 좌청룡 6호는 배치도와 조금 달랐다.
배치도상에서는 좌청룡 6, 7호가 아래 위로 있는 것으로 보였는데, 실제로 가보니 옆쪽에 나란히 있었던 것

좌청룡 7호, 6호

가깝지는 않았지만 크게 떠들면 옆사이트 소리가 들릴 정도? 였다. 크게 불편하지는 않음

가파른 언덕에 지어진 데크는 안전하겠지만 조금 무서웠달까...ㅎㅎ
 

사이트 크기가 알페임이 들어가기 빠듯할 정도였다
조금 작은 느낌, 옆팀 텐트도 세로로 똑바로 세우지 못하고 살짝 대각선으로 피칭을 했음

좌청룡 1~5호 가는길 엄청 가파르기때문에 초보운전자들은 무서울 수도 있음

좌청룡1~2호

일렬로 나란히 있는 좌청룡 1~2호

좌청룡 6~7호의 관리동 가는길이 되어준 좌청룡 3~4호
여간 불편한게 아니었다 ㅠㅠ

관리동 아래쪽 우백호, 배산임실, 스페셜 미니 가는 길

우백호는 너무 사이트간 거리가 가까운거 같고
미니는 정말 미니인듯 사이트가 작아보였다 ㅠㅠ

배산임수 스페셜 에서 내려다본 우백호 사이트들

데크스페셜

데크스페셜 사이트는 깔끔하니 좋은듯 한데 좀 낮은쪽에 위치해서 화장실 오기가 힘들어보임 ㅠㅠ

노을 사이트

노을사이트는 낮아서 뷰도 잘 안보일 거 같고.. 화장실도 멀고 그래도 넓직하게 쓸수 있을 거 같다

위치가 너무 가파르긴하지만 내자리가 베스트이지 않았나... 싶다 ㅎㅎ


부대시설

개수대, 화장실은 같은 건물에 있고
개수대엔 전자레인지, 세제도 구비되어있다. 무엇보다 깔끔!

화장실안에 샤워실이 같이 있다
화장실이 작은감이 없지 않다. 소변기와 세면기도 바로 옆에 있어 동시에 사용하기가 좀 그렇다 ㅎㅎ

샤워실 따뜻한 물이 잘나왔고 시간 제한이 있었지만 잘 사용
근데 인간적으로 너무너무 추웠음... 난방기 하나도 없어서 동계땐 정말 극한 환경이었다 ㅠㅠ
 


총평

문밖은 남한강 뷰

감성한스푼
 

Good
1. 남한강 뷰
2. 프라이빗한 사이트
3. 깨끗한 부대시설

Bad
1. 가파르다
2. 관리동 가는길(사이트관통 필수)
3. 난방시설 없는 샤워실

 
너무 멋진 뷰로 앉아서 커피만 마셔도 기분이 좋다
아 그런데 바로 밑에 도로가 지나고 있어 소리가 위쪽까지 울리는 게 있긴했다
늦게 올리다보니 가물가물... 제때 올려야지 ㅠㅠ
돌아오는 날 한파주의보로 너무 힘들었던 기억이...ㅎㅎ 
그치만 그게 동계캠핑 매력인데 22년 마지막이었던 동계캠핑
언제 다시 할 수 있을까


 

반응형